default_setNet1_2
-->
ad27

제주를 지키기 위한 아름다운 3가지 약속

기사승인 2019.05.15  18:36:00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는 유네스코 3관왕에 빛나는 지역으로 세계 어느 곳과 견줘도 손색이 없을 만큼 소중하고 아름다운 곳이다. 하지만 우리 모두는 그 사실에 공감을 하면서도 제주를 지키기 위한 실천을 각자 얼만큼 하고 있을까 궁금해 진다.

 제주를 사랑하고 지키는 일의 시작은 기초질서 지키기 약속 이행에서 시작돼야 할 것이다.

 제주시의 화두 기초질서 지키기 본격적인 활동으로 연일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지난 3월27일과 4월15일, 2회에 걸친 도로위 불법 적치물 활동으로 주택가 이면도로는 모든 사람에게 개방된 것처럼 보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현장을 돌아보면 아직도 시민 의식이 결여 됐음을 실감한다.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아름다운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 지역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불편하지 않는 행복 도시를 만들기 위해 스스로 생각을 바꾸는 일이 우선시 돼야 한다.

 기초질서지키기 운동 생활화로 개인의 이기주의는 과감하게 배척하고 모두가 자발적 참여를 통해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시민 주도형 의식변화 운동이 정착돼야 기초질서 지키기 운동도 정착될 수 있을 것이다.

 생활쓰레기 분리배출과 1회용품 사용을 줄여 제주의 환경을 숨쉬게 할 수 있는 일을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다니기와 대중교통 이용실천으로 탄소가스를 줄여 미세먼지의 급습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고, 도로위 불법 적치물 없애기에 동참해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는 3가지 약속을 서로 이행해 후세에 자랑스럽게 보전해 줄 수 있는 행복한 제주시 만들기에 적극 참여하자. 

고미령 삼도1동 주민자치팀장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