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비워주자

기사승인 2019.04.16  18:06:07

공유
default_news_ad1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는 주차가능 장애인 자동차표지를 차량 전면에 부착한 차량만 주차할 수 있다. 비장애인뿐만 아니라 장애인이더라도 다리가 많이 불편하지 않은 장애인은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이용 할 수 없으므로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비워야 한다.

 장애인 주차구역에 불법주차를 할 경우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과거에 불법주차 과태료를 피하기 위해 장애인 주차구역 앞에 주차를 해서 이용을 막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와 같은 행위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세우지는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은 장애인이 이용할 수 없게 만들었다.

 이제 이런 경우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주차방해로 과태료 50만원이 부과된다.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차량이 주차를 방해하는 행위뿐만 아니라 주변에 물건을 쌓아둬서 보행상 장애인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이용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도 과태료 50만원이 부과된다.

 불법주차나 주차방해행위를 목격했을 경우 스마트폰에 생활불편신고 어플을 다운받아 차량의 번호판,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안내문이 나온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 바로 신고 할 수 있다. 신고된 차량은 과태료가 부과된다.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비우고 차를 조금 멀리 세워서 조금 걷는 것이 불편할 수는 있지만 편히 걷고 싶어도 걷기 힘든 보행상 장애인들을 생각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불법주차를 하거나 주차방해를 하지 않길 바란다. 

장소영 표선면 주민복지팀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