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농기계 임대, 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기사승인 2019.04.15  18:42:54

공유
default_news_ad1
   
 

 감귤원의 봄은 정지전정, 간벌 그리고 방풍림 정비로 매년 분주하게 시작된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파쇄기, 굴삭기, 트랙터 예약문의는 농기계 중에서 단연 돋보인다. 지난해 권역별 농업기술센터(제주, 동부, 서부, 서귀포)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이용한 농가는 6077가구로 집계되며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직접 농기계를 구입해야 하는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다소 줄이는데 공헌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이 2008년부터 시작한 농기계 임대사업은 2017년까지 권역별 농업기술센터로 전화나 방문접수를 통해 예약할 수 있도록 운영해왔다. 그러나 작년부터는 추가로 홈페이지를 개설해 대여방법의 다양화를 통한 농업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시간은 물론 장소 제약 없이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농기계를 조회할 수 있으며 그 즉시 예약도 가능하다. 오전 9시부터 가능했던 예약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한 온라인 신청은 전화나 방문접수보다 2시간을 앞당겨 이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온라인 신청은 포털 검색창에 ‘제주특별자치도농기계임대사업’을 입력하거나 주소창에서 직접 http://jeju.amlend.kr로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권역별 농업기술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농기계는 장비조회를 통해 대여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농기계는 사용하기 30일 전부터 예약가능하다.

 권역별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이 보다 쉽게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매년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농기계를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온라인 신청으로 더욱 간편해진 농기계 임대사업이 제주 농업인들의 농가경영비 절감에 기여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고보성 서부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