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까요

기사승인 2019.03.25  18:13:02

공유
default_news_ad1
   
 

 우리가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살다보면 가장 많은 시간 고민하는 것이 ‘내 아이는 어떻게 키워야하나’ ‘어떻게 키워야 우리 아이가 행복해질까’ 등의 육아관련 고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작년부터 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을 운영하면서, 내 아이도 올해 3살이 되고나니 더욱 육아에 대한 관심이 생기고 신체적인 부분에서 정신적인 부분까지 육아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것을 느낀다.

 나의 이러한 변화는 어디서 시작됐을까? 답은 바로 관심과 교육의 힘이라는 결론을 얻었다. 전에는 관심조차 없었던 육아가 나에게 닥친 문제가 되고 매월 육아, 영양관련 교육을 운영하고 듣다보니 점점 더 고민하고 내 아이를 유심히 쳐다보게 되지 않았을까. 또한 배운 내용을 내 아이에게 적용하고 함께 있다보니 아이 또한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 것을 보면서 행복해지는 것을 경험하고 있다.

 제주시 동부보건소에서는 매월 영양, 육아, 정신, 조리 등 다양한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나 교육 후 육아에 매진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관심가질 여러 문제에 대해서도 개별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일정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보건소 영양플러스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는 만큼만 보이고 행한다’는 말이 있다. 내가 배우고 느낀만큼 아이도 더 잘 키우고, 아이 또한 더 행복해 질 수 있지 않을까? 나 또한 몇 번의 교육을 받으면서, 많은 부분 도움을 받았고, 변화를 경험했기에, 꼭 한번 교육에 참여하라고 자신있게 권해드리고 싶다. 

오봉철 제주시 동부보건소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