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유채꽃이 만발하는 우도로 오세요

기사승인 2019.03.25  18:13:02

공유
default_news_ad1
   
 

 동장군도 물러가고 따뜻한 햇살에 움추렸던 몸과 마음이 산과 들로 향하고 있다면 청보리와 유채꽃이 만발하고 있는 우도를 추천해 보고 싶다.

 한걸음 한걸음 내딛는 곳곳마다 마치 환한 미소로 나를 반기는 듯한 청보리와 유채의 아름다움이 주는 아찔함이란 그 어떤 말로도 형언할 수 없다. 이것만으로도 선뜻 결정하기 어렵다면 소라축제가 열리는 4월 12일에 맞춰 우도를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우도소라축제는 우도 최고의 명품인 뿔소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우도의 브랜드 가치 제고 등을 위해 우도면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11회를 맞이하고 있다. 이제껏 축제를 통해 우도의 맛과 멋은 물론 우도면민의 따스함을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역할과 각종 참여 프로그램, 우도사랑 건강걷기 행사 등을 통해 4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 선정에 빛나는 우도면으로 우뚝 올라서게 했다.

 축제 기간 많은 도민과 관광객이 우도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올바른 분리배출, 불법투기 예방, 도로 위 물건 적치물 철거, 주변 주차장 이용 및 걸어서 이동 등의 생활화는 물론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접근 편의를 제공하고자 도항선, 버스 등 교통편에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우도의 자랑 우도8경을 하나하나 눈에 담고, 뿔소라와 톳, 미역 그리고 땅콩이 어우러진 우도의 맛을 입에 담아보는 것은 올 봄 가장 뿌듯한 나들이가 될 것이라 여겨 마지 않는다.

 청보리와 유채가 만발하는, 대한민국이 사랑하고 전 세계가 찾고자 하는 우도의 따스한 봄날에 우도소라축제와 함께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멋진 낭만, 그리고 인생에 남을 만한 사진 한 장을 간직할 수 있는 추억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고형종 우도면 주민자치팀장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