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제주광어 대축제’ 제주청정 광어 맛보러 오세요

기사승인 2018.10.11  19:06:15

공유
default_news_ad1

- 13~14일,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서

article_right_top

[제주신문=허영형 기자] 제주 대표수산물인 양식광어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소비촉진을 위한 제3회 제주광어 대축제가 개최된다.

제주도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관광객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제주광어 대축제를 개최해 제주양식광어의 소비확대와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제주어류양식수협에서 주최하며 제주특별자치도와 해양수산부 등이 후원하는 광어를 소재로 한 국내유일의 행사이다. 행사에는 광어를 활용한 체험, 경연대회 각종 시식회와 인기 연예인 초대행사 등이 열린다.

특히, 올해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관광객과 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강화했다.

13일 첫날 시민복지타운광장 특설무대에서 오후 4시40분부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5시부터 6시까지 개막식 행사가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는 유명가수가 출연하는 특별콘서트가 마련돼 축제의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둘째 날인 14일은 청소년 댄스경연대회를 시작으로 난타공연, 제주광어 노래자랑, 제주광어 맨손잡기 등이 진행된다.

도 관계자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제주광어 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와 인지도가 높아져 제주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이번 축제에도 ‘세계일류상품’ 제주광어의 브랜드 구축과 우수성을 홍보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영형 기자 hyh8033@jejupress.co.kr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