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백내장 수술비 신청 지원 받으세요

기사승인 2023.01.19  16:51:33

공유
default_news_ad1
   
 

우리나라 국민보험건강공단에서 발간한‘2021년 주요수술통계연보’에 따르면 연도별 주요수술 건수 중 백내장 수술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며 수술건수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백내장은 사물이 안개가 낀 것처럼 흐려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는 안과 질환으로서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드물지만 일상생활에 불편을 줄 정도까지 진행된다면 약물로 증세가 호전되지 않기 때문에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이에 보건소에서는 어르신들의 실명예방과 눈 건강유지를 돕고 의료비 부담의 해소를 위해 백내장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만 65세 이상 노인 중 기초연금수급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등록 장애인 본인이며 1인당 연 1회 12만원이 지원된다.

수술이 가능한 제주도내 안과 병ㆍ의원은 21개소로 제주시지역 18개소, 서귀포시지역 3개소로 지정되어 있다. 

신청은 지정된 안과 병ㆍ의원에서 백내장 진단을 받아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는 경우 수술날짜를 예약하고 본인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방문하면 지원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수술의뢰서를 발급해준다. 

보건소에서 발급된 수술의뢰서를 가지고 예약되어 있는 안과를 방문하여 수술을 하면 되고 수술의뢰서는 발급일로부터 30일간 유효하다.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해당 대상에 따른 기초연금 수급자확인서,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국가유공자증, 장애인 복지카드 등이 필요하다. 

수술비용은 병ㆍ의원에서 수술대상자 관할 보건소로 청구를 하게 되고 해당 보건소에서는 병ㆍ의원으로 지급하게 되는 방식이다. 

박미정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