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제주미래성장 견인파트너 JPDC

기사승인 2020.09.16  17:39:18

공유
default_news_ad1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JPDC)에 입사한 지 3개월이 돼가는 신입사원이다. 요즈음 시대에 취업에 성공한 것만으로도 주변 친구들에 비해 운이 좋은 편이지만, 나 또한 월급의 많은 부분을 월세로 내고 있는 사회초년생이다.

현재 제주도는 양질의 일자리 부족 문제와 소득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경제가 위기를 맞고 있다. 이러한 여파로 청년들이 일자리를 구하는 자체가 더욱 힘들어지고 내 집 마련의 꿈은 말 그대로 꿈이 되고 있다.

몇 달 전까지도 취업준비생이었던 나 역시 이러한 막막한 현실에 고민하던 청년이었다. 하지만 공사에 취직 후 도내 젊은이들의 일자리 문제와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보면서 희망을 가질 수 있었다.

공사는 2023년까지 공공임대주택 2000호 공급과 5개의 지역발전 공공개발사업 추진을 목표로 ‘2+5전략’을 발표해 추진하고 있다. 미래세대를 위한 드림공간조성, 낙후지역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사업, 산업구조 다양화와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산업·물류 클러스터 조성사업,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주거복지센터 확대 운영 및 공공임대주택 서비스 체계 개선이라는 세부과제를 통해 도민의 주거행복 실현과 제주 미래성장을 견인하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낮은 가구소득 대비 높은 집값은 주거취약 계층 증가로 이어지고 편중된 산업구조는 양질의 일자리 부족 문제와 청년의 취업난을 심화시킨다. 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략은 주거문제 해결과 더불어 제주도민과 공사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백동한 도개발공사 개발기획팀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