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제주 하수도 경영관리 효율화·재정 건전성 강화 추진

기사승인 2020.09.16  17:36:18

공유
default_news_ad1

- 하수도사업특별회계 중·장기 경영관리계획 수립

article_right_top

[제주신문=허영형 기자] 제주도가 도내 하수도 경영관리 효율화와 재정 건정성 강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해 본격 추진한다.

제주도 상하수도본부(본부장 현공언)는 하수도사업특별회계 중·장기 경영관리계획(2020~2024년)을 수립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계획의 실효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관련 전문기관의 용역을 통해 마련됐으며, 생산원가분석 등 세부적인 사항뿐만 아니라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중·장기 경영관리목표도 제시하고 있다.

상하수도본부는 향후 주요 투자사업 계획 및 재무 전망, 그리고 경영관리계획을 기초로 하수처리장 증설 및 시설 현대화사업, 하수도관망 등 인프라 구축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재정 건전성 강화를 위해 타 지역에 비해 원가가 높은 원인을 분석해 원가 절감 방안도 마련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비핵심 업무의 아웃소싱 등 조직운영의 효율성을 기하고, 막대한 투자재원 확보를 위해 향후 경제상황 추이를 보면서 요금 현실화율을 불가피하게 높이는 방안도 진행할 예정이다.

상하수도본부 관계자는 “앞으로 내실 있게 하수도 공기업 경영 합리화 방안을 모색해나가면서 하수도 관련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허영형 기자 hyh8033@jejupress.co.kr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