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코로나19 여파로 제주들불축제 개최여부 '주목'

기사승인 2020.02.22  17:43:42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주시, 20일 행사장 내 방역대책 등 점검...향후 추이 지켜볼 것

article_right_top

[제주신문=임청하 기자] 도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내달 개최 예정인 제주들불축제의 개최할 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제주시는 지난 14일 기자회견을 통해 오는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새별오름 일원에서 들불축제를 축소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일주일 후인 20일 제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첫 발생하면서 들불축제 개최 여부를 두고 다시 논의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제주시내 중앙로 상점가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시민 A씨(56)는 "매년 이어온 축제를 지역사회를 살리기 위해 추진하는 것도 좋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2명이나 발생한 상황에 과연 축제를 즐길 시민들이 붐빌까 의문"이라며 "축제를 강행하는 것보다 침체된 제주시내 자영업자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에 더 집중하는 게 발빠른 행정이 아닐까"라고 말했다.

반면 제주시에서 거주하는 시민 B씨(35)는 "확진자가 다수가 아닌 상황이니 큰 우려가 없다면 축소 운영되는 축제를 믿고 지켜보는 것도 좋지 않겠냐"는 의견을 내놨다.

같은 날 제주시는 들불축제 준비상황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행사장 내 비상진료소와 방역대책반 부스 설치, 의료진 배치 등 구체적인 방역대책 추진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추후 상황을 지켜보며 고민해야할 부분"이라며 "이미 축제를 축소 운영하기로 결정한 만큼 준비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청하 기자 purenmul@jejupress.co.kr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