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 원한다면 제주청년센터로

기사승인 2020.01.14  17:47:23

공유
default_news_ad1
   
 

 내 취미는 ‘사진’이다. 제주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사진에 담아내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내 취미활동을 함께 즐기기 위해 마음 맞는 사람들과 동아리를 만들었다. 동아리 활동을 몇 개월간 하며 가장 고민이 됐던 부분은 ‘지속성’이었다. 꾸준히 활동을 해 나가고 싶었는데 사진을 공부하고 찍으러 다니는 데 쓰이는 비용이 만만치 않았다.

 그러던 중 제주청년센터의 2019년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모집공고를 보게 됐다. 제주청년센터는 제주도 산하 기관으로 청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곳이다.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적극적인 동아리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제주에서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청년 동아리들을 대상으로 동아리 당 최대 8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런 좋은 사업에 우리 팀이 선정돼 약 5개월간 지원금을 받아 활동했다. 지원받은 활동비는 사진동아리 활동에 큰 힘이 됐다. 제주 곳곳에 숨은 아름다운 풍경들을 더 자주 만나러 다닐 수 있었다.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취미생활을 즐기고, 같은 취미를 가진 청년들과 지속적인 활동을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 사진 찍는 기술이나 구도를 함께 공부하기도 하고, 각자마다 가진 사진에 대한 관점 등을 공유할 수 있었다.

 작년에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사진이 더 좋아졌고 더 알아보고 싶어졌다. 이에 도움을 주신 제주청년센터 직원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한다. 또한 동아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올해 꼭 지원해보라고 꼭 추천하고 싶다.

이소현 청년동아리 사서고생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