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9월, 재산세 납부 잊지마세요

기사승인 2019.09.19  17:57:30

공유
default_news_ad1
   
 

 언제 더웠냐는 듯이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긴소매 옷을 꺼내 입게 되는 계절, 가을이 왔다. 9월은 가을을 맞이하는 설레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재산세를 납부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7월과 9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이지만 과세 대상이 다르다. 7월은 주택·건축물·선박·항공기의 재산세와 재산분 주민세가 부과되며 9월은 토지와 주택분이 부과 된다. 흔히들 주택분 재산세가 7월과 9월 중복 부과가 아닐까 하는 의문을 품게 되는데 이는 중복 부과가 아니라 주택분 재산세의 경우 20만원 이상이면 2회로 1/2씩 분할해 부과 한 것으로 중복이 아닌 ‘분할 부과’의 의미다.

 재산세가 다른 세금에 비해 비교적 큰 금액이므로 그만큼 성실한 납부도 중요하다. 요즘은 자원절약과 간편함을 위해 지방세 전자 고지가 확대 되고 있다. 기존의 전자 송달 서비스인 위택스 전자사서함과 전자우편 뿐만 아니라 금융사 앱과 간편결제사 앱을 통해 고지 받을 수 있다. 또한 납세의 편의를 위해 납부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고지서 납부 외에도 인터넷을 통한 위택스, ARS, 가상계좌 납부 및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나 은행 방문을 통한 신용카드 납부 등이 있다.

 또한 소소한 이벤트로 재산세 조기 납부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납기 마감일 9월 30일의 7일 전인 9월 23일까지 납부 한 자와 자동이체 신청 납부자 중 무작위로 15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세금도 미리 납부하고 경품 당첨의 행운을 누릴 수 있는 재산세 납부를 잊지 않길 바란다. 

오지향 정방동 주민자치팀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