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
ad27

풋귤청 체험행사로의 초대

기사승인 2019.08.13  18:00:19

공유
default_news_ad1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의 한 오후다. 이런 날이면 시원한 음료를 찾게 된다. 작년 이맘때 담은 풋귤청에 얼음 동동 띄워 시원하게 한 잔 마시면 무더위를 이길 뿐만 아니라 건강을 챙길 수 있으리라 본다.

 제주국제감귤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는 제주감귤의 우수성 홍보와 감귤의 가치 확대를 위해 매년 11월에 제주감귤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의 일환으로 감귤소비 다양화와 아울러 박람회 사전 홍보를 위해 오는 8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 동안 풋귤청 만들기 체험행사를 박람회 행사장에서 추진하고 있다.

 풋귤은 감귤의 기능성 성분을 이용 할 목적으로 농약안전 사용기준을 준수해 제주도 감귤생산 및 유통에 관한 조례에 의거, 출하되는 노지 감귤로 완숙과에는 비타민C 와 유리당 함량이 높은 반면 풋귤에는 유기산과 항산화작용과 항균활성이 높은 플라보이드 함량이 높다. 이런 풋귤의 기능적 가치가 알려지면서 가정에서 쉽게 활용법들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틀 동안 이뤄지는 풋귤청 만들기 체험행사는 참여자가 직접 씻고 절단, 혼합, 병에 담는 일련의 과정 체험을 통해 나중에 혼자서도 직접 가공해 활용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농업인은 풋귤 유통의 조건을 갖춘 직접 생산한 풋귤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현장에서 풋귤을 직접 구매해 가공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풋귤칩, 풋귤청, 화장품 등 풋귤 가공제품들도 전시돼 풋귤에 대한 알찬 정보들을 얻어 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체험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사전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니 서둘러 신청해 무더운 여름날 가족 건강 챙기기를 제주감귤박람회와 함께하는 풋귤청으로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김수미 제주감귤박람회 팀장

<저작권자 © 제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28
default_news_ad3
ad29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0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1
default_bottom
#top